여행 맛집 후기

가평 아이와 물놀이 물고기 잡기 / 가평 육백도씨 화덕구이

제과젝빵 2022. 6. 19. 23:10
반응형

일요일 날도 구리구리(비 올 거 같은)하고 동네 물놀이장 개장했다 해서 오늘 거기나 갔다가 하루 보내려고 했는데 와이프가 첫째가 물고기 잡고 싶어 한다고...(가자는 거죠...) 요즘 비가 너무 안 와서 가뭄인 거 다들 알고 계시죠? 비가 안 오면 천 계곡 물 있는 곳들은 가물어서 물도 평소보다 많이 더럽고 수심이 낮아서 놀기도 쉽지 않아요. 연천 쪽으로 가볼까 가평 쪽으로 가볼까 고민을 엄청 했는데 이 고민을 하고 있는 시간이 10시 30분이어서 더 이상은 지체할 수 없기에 대충 짐 챙겨서 가평 아무 데나 가보기로 하고 출발했습니다. 일단 가평을 선택한 이유는 연천 쪽은 비가 안 오면 확실히 물이 안 좋아요. 아이들이 노는데 너무 더러우면 찜찜하니 장소도 찾아볼 겸 가평 유명 계곡 말고 한번 찾기로 한 거죠. 카카오 네비에 가평 계곡 치니까 가평물골숲계곡캠핑장? 여기 나오더라고요. 일단 여기 찍고 달립니다. 11시 20분쯤 출발합니다.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청군로 2034 1층

 

전화번호 : 031-585-8977

 

1시간쯤 가다 보니 배가 슬슬 고파지고 애들도 밥 먹어야 할거 같아서 식당을 찾고 있는데 와이프가 순두부!!! 소리쳐서 들어가려고 했는데 사고 날 거 같아서 그냥 지나 쳤어요. 또 있을 거야... 위로하며 가는데 생선구이 집이!! 마침 차 하나도 없어서 여유롭게 들어갔네요. 사진 보실게요.

 

사실 메뉴판 보고 살짝 졸았어요. 생선구이 자주 먹으러 다녀서 가격 어느 정도 알고 있는데 여기 다른 곳 보다 살짝 비쌌어요. 음식 퀄리티가 엄청 좋으려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저희는 모둠 생선은 자주 먹어서 갈치 정식 2인 주문했어요. 안비쌋으면 3인 시키고 싶었는데 요즘 너무 과소비 중이라 살짝 부담되더라고요. 미역국이 매우니 아이들 주기 전에 꼭 맛을 먼저 보세요. 라면 먹을 정도 아이면 괜찮을 거 같네요.

육백도씨 갈치정식 2인

갈치 2인 나왔는데 저희 애들 생선 잘 먹고 밥도 잘 먹어서 만원 아끼자고 덜 시키는 게 죄책감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고등어구이 추가했어요.

육백도씨 고등어 추가

근데 이 집 유명한 곳인지 몰랐어요. 저희는 우연히 들어온 곳이기도 한데 테이블 거의 꽉 차 있더라고요. 그것도 아이들 동반 손님들이 ㅋㅋ 아이들 입맛이 다들 비슷한가 봐요. 일단 생선구이는 저염 생선에 질이 좋았어요. 근데 다른 생선 구이집 보다 살이 촉촉하더라고요. 저랑 와이프도 아이들도 공깃밥 2개 추가해서 배 터지게 먹고 고등어 반쪽 남은 건 포장해왔어요. 이제 물놀이 장소 찾으러 출발! 조정면 낚시 가게에 들러서 떡밥 지렁이 샀어요. 뭐라도 한 마리 잡겠지 하면서... 항상 낚시할 때마다 부담이 된다는...

 

저도 처음 와본 곳이라 대충 네비를 찍자면 저 위치쯤이에요. 근처에 청계 펜션이라는 곳이 있었어요. 참고하세요.

놀랍게도 주차하기도 나쁘지 않고 날만 좋다면 텐트 치고 놀아도 좋을만한 장소가 보여서 일단 차를 대고 봤는데 천 바닥은 지저분했어요. 어딜 가도 비슷하겠다 싶더라고요. 아이들 놀기에는 수심도 낮고 돌이 좀 있지만 아이들도 많이 놀아봐서 이 정도는 괜찮을 거 같다는 판단이 되고 무엇보다 물고기들 노는 거 보니까 활성도도 나쁘지 않으니 몇 마리는 잡겠다 해서 이곳에서 놀다가 가기로 결정하고 짐을 풀었습니다.

 

아가 살림망으로 들어가겠다.

가평에 물가 근처에 현수막들이 많이 붙어 있어요. 불법적인 어업 행위하면 안 된다고 기억 자세히 안 나는데 전기 무슨 불법 어망이었나 그런 사항이 있는데 잘 참고 하셔서 잡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루어랑 릴낚시 족대 이용해서 물고기 잡았네요. 잡은 건 죽기 전에 물에 보내주긴 했는데 애들 키우다 보니 물고기 죽는게 싫더라고요. 아이들 한테도 항상 죽기전에 보내줘야 한다. 사진 찍었으니 물고기 모습 간직하면 나중에도 볼 수 있으니 보내줘야 한다고.   

현란한 발기술

낚시로는 하나도 못 잡았어요. 떡밥은 사서 사용하지도 않았네요.. 나중에 쓰면 되니 ㅎㅎ 거의 족대로 잡았는데 족대 위치 잡아주고 아이들 보고 들고 있으라고 한 다음에 제가 몰이를 한 뒤 족대 들어!! 하면 드는 형식 ㅎㅎㅎ 사실 잡기 어려워요. 운 좋게 몇 마리 잡았네요. 동사리 돌고기 미꾸라지 등 나오긴 하더라고요. 아 족대질 크록스 필수입니다. 그리고 이곳 물 보면 다슬기 우렁 민물조개 엄청 많아요. 먹지 않아서 전부 놓아주고 왔어요. 아이들도 오랜만에 물고기 잡고 놀았더니 즐거워하네요. 6시쯤 아이들 생수로 대충 씻겨주고 정리해서 집으로 향합니다. 아는 동생이 보내준 치킨 쿠폰으로 치킨 사서 차에서 먹으면서 집에 왔어요. 이번 주도 잘 놀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