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후기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 비온뒤 물놀이 / 위험하지 않아서 좋아요

제과젝빵 2022. 7. 5. 22:17
반응형

물놀이하면 요즘은 아파트나 동네에 물놀이터 많이들 만들어 놔서 가긴 하지만, 저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이랑 즐겨 놀았던 천이나 계곡 강에서 놀았던 좋은 추억을 떠올리면 저희 아이들에게도 선물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며 매년 여름을 기다립니다. 올해는 비가 너무 많이 안 와서 민물은 사실 좀 꺼림칙했어요. 얼마 전 가평 쪽에 좋은 자리 미리 찾아놓으려고 다녀오긴 했지만 그때도 비가 거의 안온 상태라 물상태가 매우 별로였는데 드디어... 비가 많이 와줬습니다. 물놀이 가시기 전에 알고 계시면 좋을만한 사이트를 먼저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URL이나 다음에서 한강 홍수통제소라고 검색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한강홍수통제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Welcom to HRFCO(Han river flood control office) 

 

한강홍수통제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Welcom to HRFCO(Han river flood control office)

평일 09:00 ~ 18:00 토/일 공휴일휴무

hrfco.go.kr

 

제과젝빵 물놀이

이렇게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이런 화면이 보이는데요 지도상에 현재 수위변동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보실 수 있고 표 보기를 눌러서 평소에는 어느 정도 수위이지만 지금은 어떤 상태 인지 수치로도 보실 수 있어요.

제과젝빵 물놀이

이걸 왜 미리 보시면 좋냐면 비가 오긴 했지만 우리는 실제로 그냥 많이 왔다 적게 왔다라고만 인식을 하지 실제로 어느 정도 왔고 물에 상태는 어떠한지 잘 모르거든요 그래서 이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CTV로 직접 물상태를 체크하는 겁니다.

제과젝빵 물놀이

CCTV를 누르시면 우리가 볼 수 있는 CCTV 위치가 나오는데요. 예를 들어서 연천이나 포천 쪽으로 물놀이를 가보고 싶다 하면 해당 지역 근처에 CCTV를 봐서 현재 물상태를 보면 됩니다. 비가 많이 온 뒤는 약 3-5일 정도 지나야 흙탕물이 없어지고 맑은 물이되기도 하는데 그건 경험에서 얻어지거나 추측하는 데이터이다 보니 이렇게 눈으로 내가 놀러 갈 곳의 물상태를 직접 보지는 못하겠지만 근처에 물상 태만 보더라도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는 거죠. 이렇게 물 상태를 체크해서 저는 광릉에 위치한 계곡?이라고 하기는 애매한 곳으로 놀러 갔습니다.

 

지도에 위치한 부분인데 여기는 비가 어느 정도 오지 않으면 물이 매우 얕아서 재미가 없거든요. 지금은 카페랑 식당들이 많이 들어와서 주차할 공간이 없는 게 사실이지만 근처 식당이나 카페를 이용하시고 물놀이를 즐기시는 걸 추천드려요.  근처 식당 카페 리스트를 아래에 적어 놓을게요 참고하세요.

 

카페 숲숲 , 꿀꿀이네 약초 가든, 전라남도 한정식, 옛고을, 동그라미

 

제과젝빵 물놀이
제과젝빵 물놀이
제과젝빵 물놀이

날씨도 좋았지만 역시 비가 오고 며칠 뒤라 적당한 물 흐름과 깊이 바닥이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들 놀기 120점짜리 상태였어요.

제과젝빵 물놀이
제과젝빵 물놀이

위에 그늘막 사진 보시면 물가 옆에 이렇게 자리가 잇는데 이 옆에서 음식을 따로 파시더라고요. 생각보다 저렴했고 맛도 괜찮았어요. 메뉴판을 찍어서 온다는 게 깜빡했네요. 이런 걸 파는지 모르고 햄버거에 라면에 이것저것 챙겨 왔는데 그래도 왔으니 닭발이랑 김치전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물놀이를 신나게 한 뒤라 아이들도 너무 잘먹더라고요.

제과젝빵 물놀이

아 그리고 저는 사람들이 많이 올 줄 몰랐는데 상당히 많이 와서 물놀이를 즐기시더라고요. 낚싯대랑 물고기 잡을 거 이것저것 챙겨 왔는데 사람 많이 없어졌을 때쯤 잽싸게 파리낚시 릴에 달아서 몇 마리 잡아서 아이들 보라고 줬어요. 이번에 처음으로 첫째 아이는 릴낚시도 제대로 해봤어요. 한두 마리 잡더니 가더군요 ㅎㅎㅎ

제과젝빵 물놀이
닭발 10,000원
제과젝빵 물놀이
김치전 6,000원
제과젝빵 물놀이

여기는 예전에 이 자리가 백숙 팔고 그랬던 업소 옆자린데 그 집은 코로나 때문인지 계곡 근처 점거 업체들 단속해서 없어진 건지 지금은 영업을 안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아이들 꼭 크록스는 신겨주세요. 바닥을 보니 유리조각들이 상당히 있어서 제가 한 7개 정도 주워서 버린 거 같네요. 쓰레기는 항상 꼭 회수 거나 처리하고 즐길 수 있는 물놀이가 됐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과젝빵 물놀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