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후기

구리시 점심 뭐먹지 잉꼬칼국수 / 맛있게 먹는법 방문 내돈내산

제과젝빵 2022. 6. 18. 21:22
반응형

주말 토요일인데 일기 예보로는 비 소식이 있었네요. 하지만 비는 오지 않았다는... 놀러 갈걸... 최근 한 달간 이곳저곳 다녔던 것도 있고 비가 온다기에 오히려 좋아 오랜만에 배달시켜먹고 맛집 가고 쉬자! 했는데 비가 안 와서 아이들은 심심해하더라고요. 그래서 점심 먹고 자전거 연습하고 놀기로 했답니다.  첫째 아이가 오늘 바둑학원 무슨 급 시험? 이 있다고 해서 갔다가 친구네서 놀고 1시가 다 되어서 집에 왔어요.  와이프가 잉꼬 칼국수 가자고 그래서 바로 세수하고 잉꼬 칼국수로 출발했습니다. 저희 집에서 차로 약 1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어요.  예전에는 지금 있는 곳 말고 다른 곳에 있다가 건물지어서 다시 재오픈했다고 하더라고요. 사진 보실게요.

 

주소 : 경기 구리시 체육관로 171번 길 11-4

 

전화번호 : 031-564-3354

 

이렇게 한건물이 잉꼬 칼국수에요. 1층에 주차장이 있지만 약 15대 정도 댈 수 있는데, 그 주변에 임시 주차를 해주시고 주차 관리해주시는 분들께서 차를 옮겨 주기도 하셨어요.  매장이 넓어서 음식 웨이팅은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주차를 원하시면 조금 일찍 오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잉꼬 칼국수 엘리베이터

제가 주차를 하는 사이에 와이프가 센스 있게 먼저 올라와서 선불 계산하고 자리에 앉아서 저랑 아이들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1인분에 만원인데 남자라고 말씀을 해주시면 양을 많이 주세요. 아 그리고 아이들이 오면 어린이 칼국수를 무료로 제공해 주셨었는데 그건 없어진 거 같았어요. 말씀드리니까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잉꼬 칼국수 매운 김치

식사 전에 김치 드시는 분들 계시는데 여기 김치는 생각보다 많이 매워서 매운 거 잘 드시는 분 아니시면 조금 참으시는데 좋아요. 저는 칼국수 반이상 먹고 나서 김치 먹기 시작해요.

잉꼬 칼국수 서빙 로봇

조금 기다리니 서빙 봇이 칼국수를 가져다주고 국수는 서빙하시는 분께서 옮겨 주세요. 이곳은 공깃밥은 공짜로 제공되고 포장은 조리돼서 포장돼요. 제가 한번 포장해서 먹었는데 꼭 매장 와서 드시길 바랍니다.

다른 분 들은 어떻게 드시는지 잘 모르지만 저는 잉꼬 칼국수 이렇게 먹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국수가 나오고 나면 면을 앞접시에 덜 수 있을 만큼 덜어주세요. 면을 앞접시에 옮기는 이유는 여기 면양이 많아서 먹다 보면 면이 국물을 다 흡수해요... 그러면 면도 빨리 불고 맛있는 국물(닭육수)을 즐기기 어렵기 때문이죠. 

그리고 후추를 넣어주는데 저는 평소 다른 칼국수나 순댓국보다 많이 넣어요. 이상하게 잉꼬 칼국수는 후추를 많이 넣을수록 맛있더라고요. 그러고 나서 감자와 국물을 먼저 먹어줍니다. 고소하고 푹 익어서 포실포실한 감자를 먹어주면 냉면에 계란 노른자 먼저 먹어 주 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덜어 놨던 면을 조금씩 국물에 넣어서 먹어줍니다.

여기 칼국수가 기계면이 아니어서 쫄깃하고 양도 많아서 맛도 양도 모두 챙길 수 있는 메뉴예요. 참고로 다른 메뉴는 판매하지 않고 칼국수만 팔아요. 아이들도 황해 해물칼국수 잉꼬 칼국수는 먹으러 가자고 하면 무조건 오케이! 둘째의 칼국수 먹방 더 야무지게 먹는 모습이 있었는데 카메라에 담지 못했다는 아이들도 칼국수 잘 먹어줘서 1층에 아이스크림 사서 차에서 먹으면서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구리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시는 곳일 텐데 특이한 방법은 아니지만 제가 잉꼬 칼국수를 즐기는 법을 말씀드려봤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하루 되시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