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만들기

집에서 스콘 만들기 레시피 / 쉽고 빠른 스콘 레시피

제과젝빵 2022. 6. 21. 22:42
반응형

스콘은 홈베이킹의 기초가 되는 빵이죠. 만들기도 쉽고 대충 만들어도 훌륭한 맛을 내주는 그런 빵... 사실 와이프가 먹을 거니까 만들라고 해서 만들었어요. 만드는데 약 1시간 정도 소요됐네요. 스콘 큰 조각으로 8조각 양입니다. 특별한 재료라고 하긴 그렇지만 휘핑크림이나 생크림이 필요해요. 이것만 미리 구매해놓으셨다면 특별한 재료는 더 없을 거 같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재료 : 박력분 80g, 중력분 80g, 강력분 80g, 설탕 32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4g, 휘핑크림 200g, 버터 80g

 

도구 : 큰 볼(넓은걸 사용하시는 걸 추천), 계량 저울, 스크랩퍼

제과젝빵 스콘 재료
제과 젝빵 스콘 도구

밀가루 중에 박력분이 없다면 중력분 강력분 반반해서 240g 맞춰 주시면 되고, 박력분만 80g을 넘지 않는 선에서 넣어주시고 중력분 or 강력분 160g만 맞춰 주시면 됩니다. 한마디로 박력분만 80g 넘지 않게(박력분이 많으면 쿠키 같아져요) 해서 만들어주세요. 저는 셋다 있어서 박력분 80g, 중력분 80g, 강력분 80g, 설탕 32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4g를 계량해서 볼에 넣어줬습니다.  

이제 80g 버터를 작은 깍둑썰기 해서 넣어주세요. 이때 버터는 너무 녹으면 안 되고 얼어있는 상태에서 칼로 잘릴 정도의 상태여야 좋아요. 처음에 너무 작은 볼에 재료를 넣었어서 큰 볼로 옮겨줬어요.... 애초에 크고 넓은 볼에다가 하시는 게 좋습니다.

버터를 가루에 넣어주고 버터랑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인 상태에서 휘핑크림 195g을 넣어 잘 섞어 줍니다. 5g은 남겨서 나중에 스콘 굽기 전에 사용할 거니까 잘 챙겨주세요.

요정도 반죽이 섞이고 나면 손반죽을 해주는데요 휘핑크림과 버터가 아직 다 녹지 않은 상태여서 반죽이 차가 울 거예요. 그 차가운 상태를 유지해줄 정도만 대충 반죽해주시면 됩니다. 5분도 안 걸린 거 같아요. 다된 반죽을 위생봉투나 랩으로 덮어주고 냉장실에 30분 넣어주세요. 

30분 지난 반죽을 손바닥으로 대충 눌러줍니다. 그리고 먹고 싶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여기서 네모 모양으로 해도 되고 저처럼 피자 모양으로 하셔도 되고 편하신 모양으로 하시면 돼요.

와이프가 많이 먹고 싶다고 했으니까 5조각은 굽고 3조각은 냉장실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굽기 전에 아까 남겨 놓았던 5g 휘핑을 발라주세요. 그리고 오븐을 190도 예열해주시고  175도 15분 , 165도 10분 구워 줍니다. 175도 15분 굽고 뒤에 165도로 구울 때 잘 봐주세요. 오븐마다 성능이 다르니 탈 수 있거든요. 중간중간 잘 지켜봐 주세요. 

저는 안 타고 잘 구워졌네요. 먹기 전에 식혀 줍니다.  

오늘 커피를 2잔 마셨더니 마시기 싫어서 제로 맥주를 한 캔 땄어요. 와이프랑 아이들도 맛있다고 잘 먹네요. 첫째는 별로라고 한입 먹고 안 먹었어요. 둘째는 맛있다고 옆에서 저러는데... 밥 좀 잘 먹어라고 말하려다가 참았답니다.  이렇게 집에서 빠르고 쉽게 스콘 만들기 해봤는데요. 여러분들도 간식으로 스콘 어떠신가요? 자상한 남편 코스프레해보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