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만들기

집에서 와플 만들기 / 와플 보다 크로플

제과젝빵 2022. 7. 15. 23:29
반응형

크로와상 생지를 직접 만들어서 크로플을 만들어 먹어 봤는데 나름 엄청 만족했어서 오늘은 진짜 와플을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저녁 먹고 만들기 시작했네요. 와플 기계를 사서 식빵만 눌러서 구워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실제로 유튜브를 찾아보면 와플 기계로 별걸 다 눌러서 ㅋㅋ 구워 드신다는 재밌는 세상이에요. 네 와플 만들게요. 시작합니다.

 

재료 : 강력분 200g, 박력분 50g, 설탕 40g, 소금 4g, 이스트 7g, 우유 90g, 실온계란 1알, 무염버터 50g

가루 재료 강력분 200g + 박력분 50g 넣고 잘섞어 줍니다. 그다음 소금 이스트 설탕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섞인 가루재료 가운데 화산 구멍 파주고 우유 90g + 계란 1알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화산구 멍에 부어주세요.

스크랩퍼로 열심히 반죽을 해주다가 저정도가 되면 무염버터 50g 녹여서 반죽에 넣어주세요. 버터는 전자레인지 위에 안티에 살짝 덮어 주시고 30초 2번 돌려주세요.

 

스크랩퍼로 버터도 어느정도 섞이면 이제 비닐장갑 끼고 반죽을 해줍니다. 한 5분 정도 해주니 호떡 느낌의 반죽이 되네요.

이제 뒤에 랩이나 위생봉투 덮어서 1시간 발효 시켜줍니다. 저는 오븐 안에다가 넣고 발효했어요.

발효를 마친 반죽을 반 나누어 반은 설탕으로 반은 아몬드가루로 해볼 거예요.

 

반죽을 손으로 잘 펴준다음 설탕을 뿌려줍니다. 그리고 호떡처럼 감싸주세요. 그리고 다시 반을 자르고 다시 잘 감싸줍니다.

 

굽기 전에 올리브유를 와플 기계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반죽 투하! 구워줍니다. 저는 센터를 잘못 맞춰서 모양이... 좀 그랬어요.

 

설탕 와플 완성 중간에 설탕들이 호떡처럼 녹아서 호떡만큼의 꿀은 아니지만 먹다 보면 중간중간 호떡 맛이 난다는.. ㅎ

 

나머지 반죽은 아몬드가루 이게 사연이 있는데... 마카롱을 만들려고 했는데 아몬드 가루 필요하다고 해서 믹서로 갈았는데 와... 아몬드에 기름이 많아서 갈으니까 아몬드가 갈리면서 저렇게 덩어리가 되는 거 있죠.. 절대 갈지 마세요. 아몬드 가루는 인터넷에서 사세요...

설탕 와플처럼 아몬드 가루도 똑같이 자르고 모양 잡아주고 자르고 모양잡아주고 해서 올리브유 넣고 구워줍니다.

자 이렇게 집에서 간단히? 와플 만들어 봤는데요. 하하.. 사실 먹으면서 크로플이 훨씬 맛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저보다 맛있게 만드는 분들은 분명 있으실텐데 그냥 빵만 놓고보면 같은 재료로 쉐프님이오셔도 크로플은 못이길거 같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크로플이 맛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제 생각입니다... 크로와상 생지 사서 와플 기계로 구워드세요... 아래 글 참고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루아상 생지 부터 크로플 만들기 / 초보자 레시피 가능 (tistory.com)

 

크루아상 생지 부터 크로플 만들기 / 초보자 레시피 가능

얼마 전에 고성 갔다가 아야진 카페에서 크로플 매진으로 먹방에 실패한 저는 와이프한테 크루아상 생지 사달라고 했는데 까먹고 주문 안 해서 주말에 크로플 만든다는 기대감으로 들떠 있던

jackbrea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