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팁

폭우 장마 실시간 기상 CCTV 확인 방법 / 현재 기상 상황

제과젝빵 2022. 8. 9. 22:08
반응형
부디 모든 분들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강남으로 출근하는 사람 중에 하나이지만 어제부터 중부 지방에 폭우가 내리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요.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 셨던 분들이 많으신 걸로 생각이 드네요. 인터넷에 여러 가지 사진과 동영상이 쏟아지면서 심각한 상황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조금이라도 비 피해를 줄이고자 빠르게 기상정보 및 현재 상황을 체크 할수 있는 방법을 최대한 모아 봤습니다. 내용이 부실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방법은 서울지방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종합교통정보센터 인데요. 

 

수도권을 중심으로 현재 도로에 있는 CCTV 를 볼 수 있게 공개를 해놓았습니다. 

 

비록 카메라를 돌려가며 볼 수 있는건 아니지만 CCTV로 어느 정도 미리 확인이 가능할 듯하네요.

http://naver.me/5cT1gLbk

 

네이버

 

link.naver.com

모바일로 해당 링크에 들어가게 되면 수도권 쪽에서 볼 수 있는 CCTV를 보실 수 있는데요. 

 

 

어제 제일 침수 피해가 심각했던 강남역을 봤지만 CCTV가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그 옆 교대역사거리의 CCTV를 본 예시를 올렸네요.

 

아마도 강남역 CCTV는 고장이 나서 복구가 아직 안된 것 같네요.

 

 

두 번째 방법은 서울시 교통정보 시스템입니다. 

 

현재 통제되고 있더나 통제될 예정인 도로를 서울시 교통정보에서 제공을 해줍니다.

 

https://m.topis.seoul.go.kr/openDisasterInfo.do

 

서울시 교통정보 시스템 - TOPIS

 

m.topis.seoul.go.kr

아래 더 많은 내용이 있지만 직접 보시는 게 더 이해가 빠르고 쉬울 거기 때문에 더 이상 캡처는 하지 않았어요.

 

 

 

마지막으로 기상청에서 제공하는 초단기 강수예측인데요 

 

예전에 한번 제 글에서 소개드린 적 있는데 이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제 글에 들어오셨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날씨에 대해서 정리해서 쓸 때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리려고 했어요.

 

 

초단기예측 - 강수 - 기상청 날씨누리 (weather.go.kr)

 

초단기예측 - 강수 - 기상청 날씨누리

개편된 날씨누리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지도를 통한 실시간 기상정보와 레이더영상, 전국 특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내 지역의 현재 기상상황과 대기질 상태, 일출/일몰 시각을 확인할 수

www.weather.go.kr

현 시간부터 앞으로 6시간 동안 구름의 상태를 동영상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비가 많이 올 때는 사실 비구름도 계속 생기고 하지만 비가 어느 정도로 많이 오는지도 예측을 해볼 수 있어요. 저는 나름 아이콘으로 등록해 놓고 유용하게 쓰고 있네요. 여러분들도 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아야 하는 외근이나 업무 시에 참고하시면 좋은 날씨 상태 체크 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