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만들기

수플레 만들기 참고용 / 수플레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

제과젝빵 2022. 7. 27. 19:15
반응형

재료 간단해서 쉽게 생각했다가 실패한 이야기 재료가 워낙 간단해서 금방 끝내겠구먼 하고 시작했는데 아차 하는 사이에 수플레를 망쳐버렸네요. 수플레를 만들어 보신 분들은 대부분 한 번씩은 겪는 일이라 생각하는데요. 쉽지 않은 계란빵일세!!! 시작합니다.

 

재료 : 계란 2알, 소금 0.5g, 설탕 3g

 

도구 : 프라이팬 AND 뚜껑, 핸드믹서 or 거품기, 볼, 그릇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주세요. 분리 하는방법은 계란을 깨서 껍질에서 노른자가 떨어지지 않게 껍질과 껍질 사이를 왔다 갔다 하면 노른자만 남고 흰자는 볼 안에 넣어줍니다.

이렇게 노른자와 흰자가 분리가 되면 노른자를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흰자는 거품기나 전동 핸드믹서로 거품을 내주세요.

저는 1 하다가 2단으로 했어요. 거품이 어느정도 생기면 설탕 3g, 소금 0.5g을 넣어주세요. 소금 양 어려우시면 계란 프라이 2개 하는 정도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탕은 입자가 두꺼운 것 말고 고운 것으로 사용하세요.

설탕과 소금을 넣고 핸드믹서 3단으로 해서 거품을 완성 시켰어요. 완성되는 건 거꾸로 들었을 때 거품이 떨어지지 않으면 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흰자를 2T 넣어주고 잘 섞어주세요. 노른자와 흰자가 잘섞이면 프라이팬 불은 최대한 작은 불로 해주세요.

노른자를 최대한 동그랗게 팬에 올려주시고 그 위에 흰자를 올려줍니다. 그리고는 바로 뚜껑을 덮고 10분 기다려주세요. 

10분 정도가 되면 물이 점점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때 빼야 하는데 저는 모르고 좀 더 있었다가.. 이렇게 흰자가 전부... 없어져 버렸어요. ㅠㅠ 몰 어떻게요 제가 먹어야죠 아까운 계란...

반을 가위로 잘라준 다음에 반 접어서 드시면 됩니다! 볼품없는 수플레네요...

이렇게 수플레 만들기 해봤는데요.. 팬에 굽기 까지는 너무 순조롭고 쉬워서 안심했다가 너무 구워지는 바람에 흰자가 없어져 버렸네요. 최대한 사진으로 커버해 보지만 수플레 단면이 ㅋㅋ 너무 얇다는!! 한 번 더 시도해 볼까 했는데 배도 부르고 계란도 아깝고 해서 그만했어요. 여러분들은 실수 없이 이쁘고 맛있게 만드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