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만들기

식빵 만들기 쉬운 레시피 / 식빵 바로 먹으니 이게 식빵 이라고!?

제과젝빵 2022. 7. 26. 21:40
반응형

제목이 좀 오버스럽나요. 사실 오늘 기쁜 일이 있어서 살짝 들떠 있는데 이걸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식빵 하면 누가 떠오르나요? 맞습니다. 김연경 선수인데요. 저 보다 동생이지만 형 같은 너 파이팅. 식빵 만들기 시작합니다.

 

재료 : 강력분 300g, 우유 210g, 무염 버터 25g, 설탕 30g, 소금 5g, 이스트 3g

 

도구 : 볼, 밀대, 계량저울, 빵틀(없으면 오븐에 넣을수 있는 틀), 위생봉투 or 랩, 오븐

 

재료가 준비 되셨으면 버터 위에 모하나 덮어서 30초 돌려주세요. 

이스트 3g 넣고 우유 210g 넣고 대충 섞어주세요. 그리고 설탕 30g, 소금 5g 넣어주세요.

 

잘 섞이면 아까 처음에 전라렌지에 버터 30초 돌린 거 잘 비벼주세요. 그리고 우유에 투하!

강력분 300g 넣어주시고 잘 비벼주세요.

요정도 비벼지면 올리브유 10g 올리브유 없으면 다른 식용유 아무거나 넣어주세요.

버터 넣었던 곳에 오일 계량해 주세요.

오일 빵에 붓고나서 이 그릇은 꼭 그대로 두세요 마지막에 이거 남은 거 쓸 거예요.

5분 치대 주니 요렇게 매끈한 모습이 됐네요. 위생봉투 사용하셔도 되고 랩 사용하셔도 되고 저처럼 덮을 게 있다면 덮어서 1시간 발효해주세요.

1시간 발효 된 식빵 반죽

발효가 된 반죽을 공기 빼주시고 손으로 납작하게 눌러서 반 나누고 아래처럼 접어가면서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

이런 식으로 두 번 해주세요. 접고 손으로 넓게 펴서 한 번 더 하시면 돼요.

두 번 끝나면 아래처럼  길게 밀어서 돌돌 말아주세요.

돌돌 말린 두 개의 반죽을 또 길게 밀어주세요. 그리고 이제 다시 돌돌 또한번 말아주세요.

식빵 반죽 방향 잘보세요.

두개의 반죽이 달팽이 집처럼 잘 말렸네요. 그러면 오븐을 200도로 30초 돌려주신 다음에 꺼주세요. 그리고 따듯한 물 한 컵 받아서 1시간 발효해주세요.

발효된 반죽을 제가 한쪽으로 밀었어요. 원래는 식빵 틀로 해야하는데 와이프한테 식빵틀 사달라니까 이런 거밖에 없었다고 ㅠㅠ 그래 그래도 맛있게 만들어줄게.

아까 남겨두었던 버터와 오일 담았던 그릇 잘 비벼서 반죽 위에 발라주시고 오븐 190도로 예열하고 180도로 25분 돌려줍니다. 오븐마다 성능 차이가 있으니 중간중간 빵 상태를 잘 살펴 주시면서 돌려주세요.

다 구워진 식빵 빵틀이 없으니 좀 못생....ㄱ...

그래도 자르면 아무도 몰라요!

식빵이 완성되었어요. ㅎㅎ 집에 식빵 없어서 한번 만들어 봤는데 바로 드시면 이게 식빵이야!!? 하는 생각부터 드실 거예요. 몬가 베이커리에서 파는 것보다 더 고소하고 그냥 먹기에도 맛있는 식빵이 되었네요. 와이프와 첫 째도 맛있다고 했어요. 다음에는 무슨 빵을 만들어볼까요... 고민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