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후기

맛조개 칼국수 라면 끊이기 / 동죽 해감 방법

제과젝빵 2022. 7. 11. 21:50
반응형

어제 잡은 동죽과 맛조개 그리고 잡 조개들 중에 동죽과 잡 조개들은 해감을 위해 큰 볼에 조개가 담길정도 물을 넣어주고 어른 수저로 두 스푼 소금 넣어주고 녹여줍니다. 그리고 위에 덮어서 냉장실에서 3일 해감 해주세요. 동죽으로는 파스타나 손칼국수를 해볼 예정이에요.  

맛조개와 깨진 조개들을 끓여줍니다. 한번 팔팔 끓여주고 나면 조개들을 전부 건져주세요.

조개 껍질을 제거한 후에 찬물로 빡빡 씻어 줍니다. 배를 갈라서 뻘을 제거하면 더 완벽하겠지만... 라면 먹는데 그렇게 까지 하고 싶진 않더라고요. 

육수는 바닥 부분에 뻘이 딸려들어가지 않게 볼에다가 옮겨놓고, 끓인 냄비는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냄비에 아까 끓였던 유수를 넣고 라면 물에 맞게 물을 추가해 주시고 끓여주세요.

멸치 칼국수 아시죠 ㅎㅎ 이거로 끓이면 안 드셔 보셨을 거 같아요 한번 드셔 보세요.

아이들은 조개들 사진 찍어서 어떤 조개인지 찾아보고 있어요. 책으로 대충 이름은 다 알던데 인터넷으로도 확인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수프랑 건더기 스프 넣고 끓으면 면 넣어줍니다.

소중한 고추 한 개 가위로 삭삭.... 잘라....

마지막으로 아까 박박 씻었던 맛조개를 고명으로 올려주면 마무리! 이거 별 차이 없을 거 같으시죠? 드셔 보시면 웬만한 칼국수 집보다 맛있습니다. 처음에는 멸치 라면의 맛이 느껴지지만 바로 조개의 시원한 맛이 느껴져요. 고추가 살짝 들어가서 적당한 매움에 크.... 소주 한잔... 생각나는 그런 맛 포장마차에서 조개탕에 소주 마시는 그런 국물 맛... 여러분 맛조개는 해감이 안되는 거 아시죠..? 적당히만 드세요... 그럼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