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맛집 후기

바삭한 감자전 만들기 믹서기로 해도 맛있어요 / 감자전 쉽게 만들기

제과젝빵 2022. 7. 24. 22:07
반응형

와이프가 요 며칠 감자전을 자꾸 만들라고 하네요. 이쯤 되면 이유가 두 가지 정도로 좁혀지는데 첫 번째 감자를 너무 많이 샀다. 두 번째 먹고 싶은데 만들기 귀찮아서 나한테 만들라고 한다. 둘 다 인가 봅니다. 감자전 만들기 시작할게요.

 

재료 : 감자 3개(크면 2개) , 소금, 올리브유 없으면 식용유

 

도구 : 믹서 or 강판, 채 , 볼, 프라이팬

껍질 깐 감자를 믹서기에 갈기 위해서 대충 잘라줍니다. 모양은 저처럼 안 하셔도 돼요.

믹서기로 우웨웨웨웨웨에엥 몇 번 흔들면서 갈아주면 다 갈렸죠. 저는 믹서기가 작아서 한번 더 갈았어요.

감자를 갈으니 감자 물이 생겼어요.  채를 싱크대에 대고 부어줍니다. 그럼 물이 다 떨어져요.

그다음 감자를 아까 담겨있던 볼 위에 놓고 주걱 같은 거로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물이 떨어지는데 너무 꽉꽉 안 누르셔도 돼요. 

주걱 같은 거로 눌러준 다음에 볼 위에 잠시 쉬게 해 주세요. 그러는 동안 도구 쓴 거 싱크대로 정리해주세요. 미리미리 하면 나중에 더 빨리 끝낼 수 있으니 ㅎㅎ 

모인 감자 물을 버려주세요. 그러면 아래 감자 전분이 남게 되는데 물을 너무 바짝 안 따르셔도 돼요. 그리고 생긴 감자 전분을 잘 섞어줍니다. 

잘 섞인 감자전분에 소금 1/3 티스푼 넣어주시고. 

후추도 궁둥이 두 번 때려주시고,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나중에 소금 씹고 싶지 않으시다면요.

기름 계란 프라이 2-3개 할 양의 기름을 부어주세요. 올리브유로 하면 더 맛있어요. 없으면 식용유 카놀라유 콩기름 아무거나 쓰셔도 돼요. 불은 중 불로 세팅해주세요. 기름이 팬에서 잘 돌아다니면 바로 감자 간 거 넣어주세요.

너무 납작하지 않게 살살 모양 만들어주시고 지글지글 감자전 겉이 노란색으로 변하기 시작하면 뒤집게로 얼마큼 익었는지 살펴 주세요.

맛나게 보이는 정도로 익었으니 뒤집어 줍니다.

뒤집고 기름 아까 넣었던 거보다 1/2 정도 부어주고 중 약불로 줄여주세요. 기존 열이 있어서 줄여 주어야 덜 타요.

완성됐습니다. 예전에는 식감 때문에 강판 써가면서 했는데 어휴 이제는 귀찮아서 그렇게 못하겠더라고요. 근데 솔직히 말하면 강판이나 믹서기나 잘 모르겠어요. ㅎㅎ 쉽게 바삭하고 맛있는 감자전 만들기 이것저것 넣지 않아도 너무 맛있죠 ㅎㅎ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맥주 안주 시원한 맥주 한잔에 감자전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