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팁

카카오톡 재설치 오류 / 카카오톡이 실행중입니다. 카카오톡을 종료 한 후 다시 실행해주세요.

제과젝빵 2022. 7. 22. 23:25
반응형

티스토리 글 쓰려고 하는데 카카오톡 PC 가 실행이 안 되는 거예요.. 아 오늘 글 쓸 거 많은데 왜 이러냐 하면서 다시 몇 번을 실행하고 PC 재부팅도 하고 해도 안돼서 프로그램 제거/삭제로 카카오톡을 지웠어요. 이제 다시 깔아야지 하고 카카오톡 PC WINDOWS를 설치하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더군요.

 

아니 분명히 프로그램 제거/삭제해서 C: 프로그램에 카카오도 삭제됐는지 확인하고 V3에서 PC 관리 최적화도 해보고 지식인도 찾아보고 했는데 와 이거 해결되는 답변이 없는 거예요. 아니 티스토리 글 한 개 더 쓰게 해 주려고 나에게 이런 시련을 주시는 건가... 싶기도 하고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보니 작업 관리자에 세부 정보에 보니 kakaotalk.exe 가 3개나 실행되어 있더라고요.

 

 

보자마자 작업종료 등 여러 가지를 실행하여 봤지만 응 못 지워........ 정작 나를 열받게 하는 것이냐... 혹시 재부팅하면 될까 해서 2번 재부팅해도 안 지워지더군요. 구글링 다음 네이버 전부 찾아봐도 이걸 해결한 사람은 없더군요. 정확히 말하면 가만히 있다 보니 해결돼서 해결 글이 없는 것도 같았습니다. 한 1시간을 씨름하다가 시간이 좀 지났으니 재부팅해볼까 하고 재부팅하니 해결됐네요...

 

제가 어떤 행동을해서 kakaotalk.exe가 없어지는지 궁금해서 계속 작업 관리자 > 세부 정보를 열어 놓고 이것저것 시도해 봤거든요. 모가 꼬여서 이게 종료가 안됐던 거 같아요. 보시는 바와 같이 kakaotalk.exe 정상적으로 실행돼서 설치했네요. 여러분도 저와 같은 상황에 처하신다면 작업 관리자 세부 정보를 보시고 종료해도 안된다면 다른 것을 하시다가 재부팅해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